2015년 1월 13일 화요일

일본 성 문화는 개방적이다 ?

일본의 성문화는 개방적이라는 말이 있다. 여자들 성의식이 자유롭다고 한다. 반면에 한국 성문화는 폐쇄적이고 위선적이라는 비판도 있다. 그래서 한국도 일본 성문화를 본 받아야 한다고 훈계하는 얼빠진 인간들이 있다.

정말일까? 일본 성 문화가 진짜 그렇게 바람직한 것일까?

영웅 강간맨
일본에서 년간 15억권의 만화책이 팔린다. 많은 책이 성을 노골적으로 묘사한다. 특히 남자가 여자를 다양한 방법으로 성추행하거나 강간하는 내용이다.  80년대 강간 남자라는 유명한 만화가 있었다. 낮에는 선생이고 밤에는 여자를 강간하러 다니거나 돈을 빼았는다. 어떤 여자는 이 강간 남자와 사랑에 빠진다. 강간맨이 영웅으로 묘사되고 여자는 피해자로 그려지지 않는다. 이 만화는 크게  히트를 쳐 영화도 만들어졌다.

지배계급의 생각은 사회에 그대로 반영되기 마련이다
어떻게 이런 만화가  사회에서 대 환영을 받을 수 있을까?  그것은 일본이 압도적으로 남성 우위 사회이기 때문이다. 또 지배계급이  강간을 자랑처럼 생각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대학에서 강간 클럽이 공공연히 만들어지고 강간이 전통이 되는 것이다. 

인기 TV 쑈
 
  유명한 가수 구와타가 진행하는 쑈에서 백댄서들 치마를 들추며 성행위를 암시하는 동작을 하고 있다. TV 쑈에 지배계급의 성적 취향, 성적 판타지가 그대로 반영되어 있다고 말할 수 있다. 지배계급은 이것을 성희롱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만약 그렇게 생각한다면 이런 쑈는 방송될 수 없을 것이다.

걸그룹 행사
6 - 11세 아이들로 이루어진 걸그룹 이벤트에서 남자 팬들이 여자 아이를 껴안고 있다. 이벤트에서 돈을 내면 여자 아이들 몸을 만질 수 있다. 지배계급의 성적 취향은 사회 멤버들에게 영향을 준다.

하녀 카페  Maid cafe
                                   
계급이 낮은  남자들이 퇴근 후에 긴장을 풀고 즐기는 곳. 하녀가 주인님이라 부르며 극진히 모신다.
 
SM Bar
아베 정권의 장관 지명자.   여기를 드나들다 걸렸다.

JK 리프레
여고생들이 남자들 몸에 레슬링 기술을 걸어주고 돈을 받는 기발한 서비스.
 
마구도나루도 커피 광고
권력을 쥔 자들이 여자를 어떻게 생각하는지  이 광고에 잘 나타나고 있다.
 
REAL SCENT OF GIRL
10대 여학생의 오줌 냄새를 재현한 향수.  이것을 성수라고 팔고있다.  이것은 변태일까?
아니면 취향일까?

일본 사무실에서
지배계급의 성적 태도는 여러 경로를 통해 사회에 스며들게 마련이다. 이들에게 여자는 성적 노리게에 불과하다.

일본 성문화는 개방적이지 않다.
일본 성 산업sex industry은 세계적 규모를 자랑한다. AV, 만화, 사진, 애니, 영화, TV쑈 등 수 많은 성 상품이 만들어져 팔린다. 카라오케, 하녀클럽, SM 바 같은 곳에서 다양한 성적 서비스가 제공된다.
이런 성 상품, 서비스 등에는  지배계급의 생각, 취향이 반영되있다. 지배계급이 싫어한다면 그런 것들은 만들어져 팔릴 수 없다. 

일본 성문화는  여자를 노리개나 섹스 도구로 생각하는 지배계급의 취향대로 만들어진 것이다. 
 

댓글 13개:

  1. 하녀 카페요? 저건 하녀 카페가 아니라 메이드 카페 (물론 직역하면 하녀 카페는 맞습니다만 뉘앙스 상으로 볼 때) 라고 해서 취향 있는 오타쿠들이 가는 곳입니다. 우리나라 서울에도 있습니다.. 일반화 시키지 마세요. 또 저 조잡한 3D에 합성한 사진은 뭐랍니까. 게다가 맥도날드 광고 얘기는 정말 어떻게 저런 조잡한 사진으로 선동을 하려는지 하는 생각이 드네요. 사진 밑에 우연찮게 광고가 뜨길래 누가 그걸 캡쳐해서 네타화된 사진인데 저런걸 들고와서 맥도날드의 광고요? 게임하다가 밑에 광고 뜨면 그 광고회사가 게임도 광고 해준겁니까? 정말 누가 이런걸 보고 속을거라고 생각하시는지 모르겠지만 어처구니가 다 없네요..

    답글삭제
    답글
    1. 오히려 당신이 일반화의오류를범하는게아닐까요? 객관적인사실에 주관적인사실을주입하니 편향적일수밖에요 ... 당신의 생각은 180도 틀려먹은것같군요 http://blog.naver.com/thtpazl 제블로그이니 글읽어보시길

      삭제
    2. 그저 몇몇개 당신이아는사실들을 몇개나열했다고 님이말한것이 사실이되지는않습니다 그것이 당신에게있어선 선이겠지만 잘못된것을 인정하는것도 당신에겐 선이될수있습니다 세상엔 완벽한이성을가진사람은없지만 주관적으로 생각해보았을떄 자신의 지식의한계에 벗어나지않은 범위안에서는 이성적이기때문에 당신의생각은 지극히 주관적이구요

      삭제
    3. 저는 부산에 살고있지만 저런 변태스러운 메이드카페나 저런 더럽고 추잡한장소는 한번도 가보지못했습니다 sns로 본적도없고 들은적도없습니다 오히려 당신이 그런곳만찾아 가보았고 그렇기떄문에 일본의문화를사랑하며 더러운쪽으로 빠지는게아닐까요? 그래서 누군가 일본을 폄하할시 자신의 주관적인 입장을제시하고 그것이 정신승리하는것으로 보입니다

      삭제
    4. 저는 7살 10 살 초등아이의 그라비아영상을본적있는데 아주 가관이더만요 수영복같은걸입혀놓고 이상한 야릇한자세를 하는등 아주변태적이고 역시일본이라는생각이들었습니다 근데당신하는말을들어보니 일반화의오류 어쩌고 하는것같은데 제가 보고 들은것이 있는데 이것은 사실아닙니까?
      아니면 제눈을의심해야하나요?

      삭제
  2. 작성자가 댓글을 삭제했습니다.

    답글삭제
  3. 님 근데 하녀카페(메이드 카페)는 성적인거랑 전혀 상관없고 손님도 남자뿐만 아니라 여자 어린애 외국인도 엄청 많아요. 메이드카페는 손님의 성별이나 연령대랑 전혀 상관없이 누구나 다 가면 저런대접받음 그 대접이란게 한국인 입장에서 좋게말하면 귀엽고 안좋게 말하면 무지 오글거려요. 그리고 유튜브에 영어로 maid cafe라고 검색해 보면 수많은 외국인들이 남녀 상관없이 일본 메이드카페에 간 후기를 동영상으로 찍어서 올려놓습니다 님이 생각하는게 전혀 아니에요 근데 일본이 남성위주 사회인거랑 여자를 성적취급하는거 이런게 있는건 인정.

    답글삭제
    답글
    1. 외국인이 많은이유 : 1. 도쿄에외국인이 그냥 많음 2. 공항 관광 안내책자에 저게 메이드카페가 있음 3. 유명관광지(아키바, 시부야, 롯폰기 등)에 메이드카페가 항상 있음 4. 메이드카페 간판이 그냥 카페임 위치도 건물2~3층에있음
      즉 모르고가는 외국인은 봤어도 모르고가는 일본인, 한국인은 못봄

      삭제
  4. 맥도날드 저건 진심 우연일 뿐이잖어ㅋㅋㅋㅋㅋㅋ

    답글삭제
  5. 작성자 비난하는 댓글 다는 사람들은 저 성문화가 비난 받는걸 바라지 않는걸까? (자기가 누리는 주체기 때문에) 아니면 일본 알반가?

    답글삭제
  6. 다른 게시물에는 댓글이 없는데 왜 이 게시물에만 댓글들이 많이 달렸는지 알 수 없음.
    혹시 자기들도 저기 가서 즐겼기 때문인가?

    답글삭제
  7. ㅋㅋㅋ.. 병신 저능아같은 새끼, 조작도 머리 좀 써가면서 해라.. 좃뽄까기도 좀 팩트에 기반한 걸로 까야, 까도 까는 맛이 나지.. 이건 모냐?? 쓴 글에서도 지배계급 이 지랄 떠는 거 보면, 좌빨새끼거나 대깨문새끼인거 같은데. 니 문재앙 욕하는 글 보면 화나지??

    답글삭제
  8. 참고로 저 레이프맨(강간맨)을 맡은 해당성우는
    자기의 맡은 캐릭터들 중에서 최악의 캐릭터라고 셆프디스급 평가했다네요.(즉 흑역사)
    http://egloos.zum.com/seiya/v/4138046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