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10월 20일 월요일

A 거짓말 날조의 나라

1. 일본은 조작 날조의 나라
일본에 대한 책들은 많다. 그 중 베네딕트가 쓴 <국화와 칼> 은 고전으로 통한다. 일본에 한번도 가보지 않았다는 베네딕트는 국화와 칼이라는 키워드로 일본을 분석했다. 패트릭 스미스의 <일본의 재구성> 도 유명한 책이다. 이어령이 쓴 <축소지향의 일본인>은 뭐든지 작게 만드는 일본인의 재주를 키워드로 일본 사회를 묘사했다.
그렇지만 이들 키워드 만으로 일본 사회를 쉽게 알기 어렵다. 오히려 오해할 수도 있다. 그렇다면 레이저 칼로 철판을 깨끗하게 잘러내듯이 일본 사회를 단순명쾌하게 분석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는 키워드는 없을까?

이 글은 일본 사회를 거짓(은폐 조작 날조 위장)이라는 키워드로 분석한다. 여기서 거짓은 권력자의 의도에 맞게 디자인된 이데올로기를 말한다. 일본의 역사 정치 사회 문화등 모든 분야에서 거짓이 어떻게 나타나는지 들여다본다.

역사를 날조 왜곡
일본의 거짓된 역사는 일본 최초의 역사서라는 고사기와 일본서기 부터 시작된다.  일본인들은 보잘 것 없는 자신들의 역사에 깊은 열등감을 갖고 왜곡행위를 서슴치 않았다.   독자적 역사와 문화를 가진 민족이라는 이미지를 만들어 내기위해 온갖 조작과 날조를 했다.

나가야마 야스오는 그의 책 <사람은 왜 역사를 위조하는가>에서 일본이 역사를 조작한 사실들을 파헤쳐 폭로했다. 그는 이 책에서 일본의 대표적 역사조작 예를 공개했다.
1. 일본서기
2. 일본은 고대부터 세계를 제패했다.
3. 일본인의 조상은 유태인이며 예수는 일본에서 죽었다.
4. 히라다 아쓰타네의 상기 - 일본은 수만 년 전부터 일왕이 통치한 신God 국이었다. 현재 사용하고 있는 일본문자 가나는 한자에 영향을 받은 것이 아니라 신God 시대의 문자를 응용한 것이다.  
일본이 5대 문명국?
1990년대 역사학자  신이치가 일본 곳곳에서  희귀한 구석기 유물들을 발굴했다.  그러자 일본 언론과 학계는 ' 일본이 이집트 중국등과 함께 5대 문명국 ' 이라고  떠들어댔다.   그러나 이후  구석기 유물은 모두 조작한 것으로 들통났다.  신이치는  " 내가 유물을 조작하니 그 사실을 아는 사람들도 눈감아주고 기뻐했다 .....  일본인들이 기뻐할 줄 알았다" 고 고백했다.
넘쳐나는 거짓말 날조

한자는 일본인이 발명했다
세계에서 가장 오랫동안 지속되는 일본 민주주의
일왕을 신으로 날조
일본 거짓말의 하이라이트 신화 창조일 것이다. 일본은 신의 나라, 일본인은 신의 백성이라는 신화가 그것이다. 이토 히로부미는 일왕을 신으로 승격시켜 신성시하고 국민의 절대적 충성을 받는 존재로 만들었다.
어처구니 없는 거짓말에 속아넘어간 수백만 국민은 전쟁터에 끌려나가 덴노 반자이를 외치며 개죽음을 당했다.

1946년 1월 1일 일왕 히로히토는 "자신은 신이 아니며 일본인이 우월한 민족도 아니고 ........ 일본이 타국의 주권을 침해하며 침략전쟁을 일으켰다"고 고백했다. 그러나 이런 고백은 당연히 은폐되었다.
아키히토 일왕이 2001년 자기 생일날 "나는 백제 무령왕의 후손" 이라고 말했지만 일본에서는 보도되지 않았다. 천황 = 신 이라는 대 사기극은 아직도 일본을 지배하고 있다.
어리석은 대중을 세뇌하기 위해서 지금도 책이나 영화를 이용해 끊임없이 날조를 한다.  "일본은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나라다. 전세계가 일본 천황을 절찬하고 동경한다..... 중국 황제도 천황을 부러워했다. " 는 어처구니없는 거짓말을 태연하게 한다.
이미지 날조 
일본은 오랫동안 자신들이 못생겼다는 열등감에 시달렸다. 일상에서 사용하는 평범한 일본어 표현중에서 자기혐오가 깊었던 시대의 흔적을 발견할 수 있다. " 일본인 같지않다 " 는 1980년대 흔히 젊은 여자를 칭찬하는 표현으로 사용되었다. 자신들에게 뭔가 부족하고 모자라다는 느낌은 19세기 일본이 최초로 서구와 접촉하던 시기로 거슬러 올라간다. -  일본의 재구성
그래서 일본은 자신들의 외모를 날조하기 시작했다. 컴퓨터가 없을 때, 사진 현상 단계에서 핀셋이나 면봉, 바늘로 긁거나 덧칠해 요즘의 포토샵 같은 효과를 얻었다. 특히 얼굴을 백인처럼 위장했다유인원(왼쪽)에서 인간(오른쪽)으로 진화가 일어났다.
거짓말의 일상화
은폐 조작 날조는  일본인의 뿌리 깊은 습성이다.  지배층은 상습적으로, 닥치는 대로 거짓말을 한다.

일본은 날조가 일상화된  나라다.  역사는 말할 것도 없이,  많은 것들을  은폐, 조작, 날조, 왜곡하고 있다.  조작 날조를 통해 국민을 세뇌시키고 길들이는 전체주의 나라다. 


Ref)
현재,전세계에서 일본의 역사 왜곡과 날조가 문제가 되고 있다. 이것의 원인은 ,일본인이 가지는 한반도에 대한 열등감이다.일본인의 대부분은 다양한 지방의 족속의 혈통이 섞인 혼혈 민족으로 ,역사적으로 보아도,여기 20년 이외는 세계에서 가장 뒤떨어지는 야만적인 나라였다.열등감의 대부분은 ,자신의 민족이 한국 민족에 의하여 길러졌다는 엄연한 사실때문이다.또 자신들의 문화나 역사가 ,한반도의 영광과 비교하여 상당히 보잘것없는 것 하나의 요인이다.그렇지만,역사를 날조하고,자신들이 뛰어나다고 국민을 세뇌하는 것과 같은 열등감은  병의 영역에  속한다. (『Japanese inferiority complex to Korea』 9.2002 :Oxford 대학교수 WilliamMcmahon)

댓글 1개: